• 자료실
  •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치매에 좋은 음식과 치매 예방법 관리자 2018-09-03 05:08:10
첨부파일

치매에 좋은 음식과 치매 예방법

 

코코아

코코아에는 플라보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손상과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대사 개선,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기억력 향상,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코코아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치매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

포도에는 플라보놀, 안토시아닌, 카테킨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효과, 활성산소 제거효과와 뇌손상과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기억력 향상,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포도를 즐겨드시는 것도 치매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플라보놀 성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뇌손상 및 신경세포 보호,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기억력 향상, 인지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 법 입니다.

카레

카레는 치매예방, 비만예방 효과가 탁월한 치매예방,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

호두, , 땅콩,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뇌졸중예방 및 치매의 진행을 막아주고 뇌기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생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DHA와 오메가3는 뇌혈류를 증가시켜 신경세포의 막을 강화해 두뇌,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잡곡밥

현미, 찹쌀, 보리 등의 잡곡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치매예방 및 성인병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검은깨

검은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레시틴은 기억력을 향상 및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 치매예방, 건망증 예방 효능이 있는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콩에는 레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를 발달시켜 주는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 콩, 두유, 두부등을 꾸준히 먹는 것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굴에는 DHA가 참치보다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치매에 좋은 음식입니다.

 

치매 예방 - 치매예방법 7가지

1. 손을 자주 움직이고,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 것도 치매예방법 중 하나입니다.

2. 꾸준히 머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독서, 신문읽기 등)

3. 흡연 - 담배를 피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1.5배 높아집니다.

4. 음주 - 음주는 뇌세포를 파괴시키고, 기억력을 감퇴시킵니다.

5. 치매에 좋은 음식,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을 포함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 먹기

6.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하기

7. 치매가 의심되면 조기치료 받기

목록

황전요양원

47718 부산광역시 동래구 구만덕로 172(온천동)    |    전화 051. 554. 6661 / 051. 555. 4827     |    팩스 051. 554. 7430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2004 황전요양원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