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실
  • 일반자료실

일반자료실

게시판 세부페이지
제목 건강정보9가지 관리자 2018-07-31 09:42:33
첨부파일

* 건강하게 오래살자! 건강정보 9가지 *

    

1. 아침밥은 꼭 먹는다.

아침밥을 먹으면 오전 중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고 두뇌와 내장의 활동을 촉진해 생활의 활력을 높여줍니다. 그런가 하면 점심과 저녁의 폭식을 막아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밥을 한 숟갈씩 덜어 놓고 먹는다.

장수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비결은 적게 먹는 것, 바로 소식입니다. 식사를 할 때 양껏 먹기보다는 조금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절제된 식사를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갑자기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급격하게 혈당치가 상승하고 인슐린 분비도 과다 촉진돼 지방합성이 증가합니다.

 

3. 손은 비누를 이용해 수시로 깨끗이 씻는다.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질환의 60% 정도는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는 물론 독감, 콜레라, 세균성 이질, 식중독, 유행성 눈병 등의 전염병 및 식중독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주량은 소주 반 병 이하로 줄이자.

사회생활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술은 필요하지만, 건강을 위해 절주하는 생활방식을 몸에 익혀야 한다. 알코올 자체도 문제지만 술과 함께 먹는 기름진 안주도 문제가 됩니다.

 

5. 엘리베이터 대신에 계단을 이용한다.

일부러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생활속에서 몸을 많이 움직이도록 한다. 엘리베이터가 비어있어도 몇 층 정도는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는 차를 타기보다 걸어서 가는 습관을 생활화 합시다. 걸을 때는 되도록 편안한 신발을 신고 보폭을 크게 해서 걷고, 짬짬이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이완시켜주면 더욱 좋습니다.

 

6. 하루 3번씩 소리 내어 웃는다.

웃음은 부교감각신경을 자극해 심장을 천천히 뛰게 하고 몸 상태를 편안하게 해 줌으로써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웃음은 스트레스를 진정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웃음이 소화액 분비를 촉진해 식욕을 불러일으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7. 매일 잡곡밥과 야채, 8잔을 마신다.

건강에 있어서 먹고 자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문제는 바로 쾌변입니다. 쾌변을 위해서는 물과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야 합니다. 식이섬유와 함께 물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식이섬유는 자기 무게의 30~40배나 되는 많은 수분을 흡수해 변의 양을 늘리고 부드럽게 만들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오히려 변이 단단해져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물을 마실 때는 한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조금씩 자주 마시되, 식사 전후를 피하는 게 요령입니다.

      

8. 하루 7시간 이상 잔다.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는 쌓인 즉시 풀어야지 조금씩 쌓아두면 병이 됩니다. 매일 충분한 수면과 휴식으로 심신을 재충전해야 됩니다.

      

9. 정기적인 진찰이나 검진을 받는다.

요즘 사람들의 문제점 중 하나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만큼 비전문가적 자가진단이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초기 증상을 소홀히 하고 각종 질병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록

황전요양원

47718 부산광역시 동래구 구만덕로 172(온천동)    |    전화 051. 554. 6661 / 051. 555. 4827     |    팩스 051. 554. 7430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2004 황전요양원 RIGHTS RESERVED.